본문 바로가기
기계관련

모토로라 레이저 (레이져, RAZR) SK, KT 상세스펙

by Winterfall 2011. 11. 13.
반응형

  


모토로라의 레이저가 KT로 먼저 출시된데 이어 SK로도 출시되었다. 전작인 레이저는 디자인과 날렵함덕에 상당히 인기가 있었는데, 새로이 출시된 레이저는 인기가 있을지 궁금하다. 새로운 레이저는 디자인이 그다지 이쁘다고는 하지 못하겠다. 스마트폰이 다 길다란 사각형에 그게 그거 아니냐고 할수도 있지만, 그게 그거일 수 밖에 없는 기기의 형태 덕분에 미묘한 곡선과 후면 무늬만으로도 상당히 큰 차이를 느끼게 한다는점도 부정하기는 힘들듯. 다만 디자인은 별로지만 7.1mm의 두께는 감탄할만하다.


액세서리들도 충실하다. 아트릭스의 계보를 잊고있다. 다만 이것들중 일부만 무료일것이 분명하고 - 아트릭스때처럼 누군 주고 누군 안줄수도 있는 - 액세서리의 가격 또한 만만치않을것이라는 게 문제이다. 그래도 확장성이 좋고 스마트폰 기능외의 선택사항이라는점을 생각하면 단점은 아니다.  


스펙은 워낙 고사양폰들이 많이 나오고, 쿼드코어 탑재폰이 출시될 예정이어서 그런지 훌륭하다고까지는 못하겠지만 좋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이 스펙이면 참 대단한 스펙인건데 상향 평준화가 되다보니 보통이라고 느끼게 되어버린거지만. 스펙중에 불만이 있는 부분은 일체형 배터리라는 것. 사실 헤비유저가 아니고 분리형 배터리를 채용한 기기를 쓸때에도 배터리를 분리하거나 두개씩 가져다녀본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당장은 상관은 없게 느껴지지만 배터리는 소모품이고 점점 전원의 소모속도가 빨라진다는걸 감안해보면 역시 불안요소인듯.  

 

모토로라 레이저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하드웨어 스펙에 지대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생각해봤을때 어딘지 한 수 밀리는 느낌이 강하다.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처럼 하드웨어 스팩은 타 기기보다 낮지만 서비스와 가격으로 승부하는 느낌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반응형